보통 알라딘 ttb를 많이 쓰던데, 난 알라딘엔 가입이 안되있어서, 예스24 들어간김에 그쪽에서 서비스하는 애드온을 달아보았다. 알라딘 ttb와 비슷한 서비스라고 해서 일단 호기심에. 
원래는 알라딘을 써보고 싶었지만(설정이 이게 더 편하다고..) 가입도 안되있고 이걸 달자고 가입하기도 싫어서 말았다. 나같은 초마이너 블로그는 어차피 수익을 보고 다는게 아니기때문에 그냥 아무거나 달아도 상관없다. 하핫.

 애드온을 달려면
1. 예스24에 회원가입
2. 블로그등의 커뮤니티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서 우선 예스24에서 내 블로그를 만든다.(왜 이런 짓을-_;;)
3. 블로그에 가서 외부블로그 애드온 이용약관에 동의한다. 그러면 외부블로그에도 애드온을 달수 있게된다.
(원래는 외부블로그에 못달도록 되어있었는데 작년쯤부터 바뀐 모양이다. 폐쇄적인 성향이 강한 곳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조금씩 바뀐건가-_-)


애드온 설정
가입이 완료되었으면 애드온 설정을 해준다. 설정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1. 제일 먼저 하는 것은 책 위에 하고 싶은 말을 적는것. 예를들어 '소개하고 싶은 책' 이라던가 뭐 그런거다. 난 안적었다.-_-;
2. 소개될 책 갯수를 선택한다. 가로는 최대 3개, 세로는 더 많이 선택할 수 있다.
3. 소개될 책의 크기를 정해준다. 큰거 중간거 작은거로 3가지인데, 큰거는 엄청 크고, 중간거는 그래도 크고(;;) 작은 거는 내 블로그에 있는 사이즈다.
4. 책 옆에 제목만 넣을건지 제목과 지은이만 넣을건지 설정해준다. 난 '없음' 으로 했다. 아래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니까 봐주면서 요래조래 설정하면 된다. 설정이 끝나면 생성하기를 눌러 코드를 생성시킨다. 생성된 코드를 복사해서 내 블로그에 달면 끝-



 단점
1. 한번 생성된 코드는 수정도 삭제도 안된다. 잘못만들었다 싶으면 또 만들자-_-; 
난 처음이라 이거저거해서 몇개 만들었더니 엄청 쌓였다ㅎㅎ 이거 수정은 몰라도 삭제는 되야할꺼 아닌감??
2. 크기조절을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다. 사이드바에 넣으려면 줄여야되는데,  어떻게 줄이는지도 모르겠고, 예쁘지도 않다. 수정하려면 내가 직접 해야하나본데, 난 html 이란 글자만봐도 현기증 난단 말이예요; 그래서 걍 사이드바에 안달어-_-;
 3. 애드온 박스를 세로로 설정하면 상품명과 서명은 아래로 가는게 정상이 아닌가?? 세로로 넣는다는건 사이드바처럼 길쭉한 곳에 넣는다는건데 상품명과 서명이 옆에 뜨게하면 어쩌자는건지 모르겠다...; 
 

  
이런 이유로 요즘은 책후기쓸때만 간간히 넣고있다.  근데 책을 잘 안읽어서( ..)



 오늘 예스24들어가서 알게 된것
1. 예스24블로그는 의외로 활성화되어있다?
워낙에 안갔던데다 책도 안사서 제대로 둘러본적이 없었다. 그러다 오늘 애드온 구경하면서 블로그 모여있는 곳에 처음 갔었는데 의외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블로그들이 많이 있었다. 신기하다-


2. 별사탕
잠시 둘러봤는데도 요즘 별사탕을 주력으로 밀고 있나보다. 그래서 나도 혹해서(ㅋㅋ) '적립포인트라도 주나'해서 뒤져봤는데.. 결론은 그닥 쓸모없어 보인다는거. 써먹을데가 없는걸( ..)
별사탕은 선물응모하는데 쓰이는데 응모는 말 그대로 응모. 응모해서 안되면 끝이다.
거기다 내가 가장 싫어하는 문구도 들어있다. <응모횟수가 많을수록 당첨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_-;)
그리고 선물교환소도 있는데(일정량의 별사탕을 내고 선물로 교환) 이건 선착순이다(-ㅁ-;)
그 외에는 게임하는데 쓰인다. 나에게는 별 메리트가 없는-_;;
응모자가 없다면 모르겠지만, 의외로  예스24 쓰는 사람이 많아서 경쟁률이 꽤 심할 것 같다.

 

그 외에, 내 책은 아직 발송준비중..;;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킨  (0) 2010.07.11
매일매일 상추 따기  (0) 2010.07.10
레뷰에서 가장 많이 보는 메시지창  (2) 2010.07.07
예술마을 헤이리  (6) 2010.07.06
블로그와 개인정보  (2) 2010.07.06
by rimo 2010. 7. 10. 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