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크 폰 파브레 - 스즈키 치히로
티아 그란츠 - 유카나
제이드 커티스 - 코야스 타케히토
아니스 터틀린 - 모모이 하루코
가이 세실 - 마츠모토 야스토리
나탈리아 루즈 킴라스타 란발디아 - 네야 미치코
뮤우 - 마루야마 미키
이온 - 코바야시 유미코
반 그란츠 - 나카타 죠지




한화를 보고 꽂혀서 주말에 1편부터 최근나온 10편까지 다 봐버렸다.
아- 이거 재밌다 T^T 간만에 보는 마음에 쏙 드는 애니이다.
요즘 애니들은 재미가 없는건 아닌데, 때때로 보기 불편한 장면들이 꽤 나온다. 내 기준으론 스즈미야 하루히가 대박이였음.
근데 테일즈는 아직까지는 그런 장면이 전혀없다. 그리고 이대로만 나간다면 앞으로도 없지 않을까 싶다. 하하핫.
거기다 내용도 내가 좋아하는 내용이고.
애니보면서 오랜만에 RPG게임이 너무 하고 싶어졌다.
티아가 노래부를때마다 '아. 쟤는 보조마법 계열이네. 난 보조 마법 잘 안쓰는데. 하지만 힐이 있으니까 일단 파티에 넣고' 이런 생각에, 가이가 칼 휘두를때는 '가이는 캐릭터가 마음에 드니까 파티에 넣고'..-_;;이런식으로 혼자 파티짜면서 애니 보고 있다.-_-;;

요즘 나오는 게임들은 대부분 온라인 게임에, 실시간 배틀이라 예전같은 전통 RPG는 보기가 힘들어졌다. 그래서 이런 스토리의 애니를 보다보니 예전에 하던 게임이 생각나서  흥분해 버린듯..
아, 스토리 좋은 게임 너무 하고 싶다. 게임이란 모름지기 스토리가 중심이 되어야지 암.
근데 생각해보니 전통적으로 테일즈의 전투방식은... 턴제가 아니였-_;;;이거 나름 액션이라  예전에 판타지아인가 하다 때려쳤던 아픈 기억이 있다. 캐릭터도 예쁘고 스토리도 마음에 들었으나 도대체 연계기를 쓰지 못해서 완죤 레벨빨로 살다가 짜증나서 집어쳤었다. 저런 전투방식은 테일즈의 전통인것 같으니 변했을리가 없고...아, 어비스는 플레이가 불가능하구나 흑흑. 뭐, 전투때문이 아니라도 가격때문에 불가능하긴 하지만 -_-;
암튼 전투만 잘할수 있어도 하겠는데 젊은 시절에도 못했는데 지금 손이 잘 움직일리 없으니 게임을 살리는 없을 것 같다. 아깝다. 애니는 게임보다 스토리가 짤린채로 나오는 모양인데. 흑.

 아, 그래서 애니 이야기 좀 해야지..;
1화부터 10화까지 다 본 지금은 꽤 만족하고 있다. 전개가 허술한 부분이 없진 않지만 그정도는 대충 메울수 있는 정도다.
예를들어 가이가 갑자기 나타난다거나 파티가 어거지로 만들어진다거나 하는건데 그런건 뭐 대충 넘기자.

9화에서 루크는 완전각성했다. 머리카락 자르는거는 좀 웃겻다. 하지만 중요한 장면이니까( ..), 남자도 머리카락을 자르며 결의를 다지기도 하는군 이라고 좋게 해석 중. 
근데 자르는김에 애쉬도 머리를 자르든 그 앞머리를 어떻게하든 해줬으면 좋겠다.

내용상으론 이제 본격적이란 생각이 든다. 루크가 각성하면서 루크파티가 다시 모였고, 애쉬는 불쌍하지만 단독행동 나섰고. 전개상으로는 애쉬와 다른 사람들이 같이 다니는 것도 이상하지 않은데 루크쪽으로 모인거 보면 그점에서 애쉬가 좀 안됐다. 얘는 끝까지 고독한 캐릭터인가 보다. 쯧.
가이는 뭐 그냥 좋아. 여성공포증에 시달리고 있는데 이것도 무슨 사연이 있는 듯 하다. 잠깐 과거장면이 나왔으니 조만간 가이 이야기도 나올듯. 잇힝~

이온의 경우는 너무 충격적이였다. 난 지금도 믿기지가 않아.
처음 이온의 목소리를 듣고 생각했다. '쟨 목소리가 왜 저렇게 허스키해?'
도사라고 불리지만 어떻게 보면 성녀같은 존재인데, 보통 그런 캐릭터 목소리는 맑은 여자아이의 목소리이기 마련이다. 근데 그 예상을 완전히 깨서 들을때마다 깬다 라고 생각했는데,


이 녀석..... 남자였어...??


 9화까지 보면서도 몰랐다. 아마 감상평 란에서 이온이 남자라는 이야기를 듣지 않았다면 어비스 끝날때까지도 몰랐을거다. 저건 절대 남자의 얼굴이 아닌데? 이런거 한두번 아니지만 이번엔 정말 속았음. 충격 -_-

그 외에, 제이드 성우는 코야스 타케히토. 스키타인줄 알았음-_-; 도대체 저쪽 목소리는 구별을 못하겠음.

 

이상 10화까지의 감상. 방송은 토요일에 하는 것 같음.

+) 테일즈 오브 디 어비스(Tales of the abyes)テイルズ オブ ジ アビス

'애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레나이 (紅 2008)  (2) 2009.02.08
속 나츠메 우인장(続 夏目友人帳 2009)  (0) 2009.01.10
최근 본 애니들  (4) 2008.11.22
나츠메우인장 (夏目友人帳 2008)  (0) 2008.11.15
충사 (蟲師 mushishi 2005)  (6) 2008.10.31
by rimo 2008. 12. 1. 0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