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펀지 웃기네.

요번에 방송된거 가지고 말이 많은 모양이다.

* 스펀지 설문조사 - <최고의 내조>

4. 술 먹은 다음날, 꿀물 대령
3. 집안 일 신경 안쓰게 해주기
2. 혼자만의 시간을 갖도록 배려
1. 맞벌이


4,3,2번을 한꺼번에 받고 싶다면 돈을 많이 벌어오면 된다. 꿀물대령 이란 단어선택이 마음에 안들지만 어쨌든 함께 사는 사람이니 아침에 뭔가 해줄수는 있다. 가정부를 쓰면 집안일 신경 안쓰게 해줄 수 있고, 나도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그쪽도 갖게 해줄 수 있다. 하지만 돈 많이 벌어온 후에. 세상은 give&take. 움직이기 싫고 니꼴리는대로 하고 싶으면 상대방에게도 그만큼의 무언가를 해주어야한다.
근데 1위가 맞벌이 ㅋㅋㅋ 이건 제대로 맛이 간거죠.
하지만 설문조사 보기가 연결된게 아니라 개개인이 하나씩 고른걸테니까, 뭐 이해는 한다.
어쨌든 진리는 맞벌이!!


<최악의 내조>

1. 꾸미지도 않고 저축만 할때


이건 최악의 내조에 뽑히기엔 좀 그렇지 않나? 이걸 뽑은 사람들은 무슨 생각으로 이걸 골랐는지 모르겠다. 아마 굉장히 직관적으로 단순하게 고르지 않았나싶다. 보기 내용은 단지 '꾸미지 않은 모습' 이 아니라 '꾸미지 않고 저축만 할때' 이다. 결국 이 이야기도 물질적인 것에 귀속되는 이야기 아닌가? 꾸미지 않고 싶은 사람이 어디있나. 뒤에 저축이 버티고 있으니까 맘 편히 돈을 쓸수가 없을 뿐이지. 결국엔 다 만족할만큼의 돈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그런거다. 그렇다고 이것도 '니가 돈을 못벌어와서 그래' 라고 하고 싶지는 않다. 세상에 돈 벌기 싫은 사람이 어디있겠어. 수십억을 가지고 있어도 돈 더벌려고 난리인 모습을 매일 보는데..( ..)
그래서 저런 말을한데에는 아내가 적당한 선에서 스스로도 가꿨으면 하는 안타까운 마음이 포함돼 있을꺼라고 (어거지로)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그렇기때문에 최악의 내조라는 말이 이상하다. 최악이라는 건 최고로 나쁜거잖아. 저건 나쁜게 아니라 씁쓸한거다. 아가씨가 아줌마가 되니까 저러는거다. ㅈㄴ 슬픔.흑흑
근데 왜 최악이라고 그러냐고. 그러니까 사람들이 짜증을 내지. '꾸미지 않는다' 까지만해도 그러려니 할텐데.
왜냐면 나도 남편한테 너무나 헐랭한 모습은 바라지 않을테니까.


암튼 요즘 kbs는 이상한걸로 자꾸 이슈를 만든다. '루저' 사태로 경고 먹었다더니 그건 다른 pd라서 이 pd에게는 안먹히는 모양. 꼭 너''를 지목해서 이딴 쓰잘때기 없는 기획 하지말라고 해야 안하는 걸까.(-_-)


근데 이것보다도 더 충격적인거.

아직도 스펀지가 안끝났다는거...;;;
도대체 언제 하고 있는거지?(-_-)a




'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번주 TV  (0) 2010.03.15
2pm. 이건 일반인의 시각이려나?  (0) 2010.03.01
연말 시상식 보고 이것저것  (0) 2010.01.02
오늘의 슈퍼스타 k  (0) 2009.10.03
이번주 놀러와  (0) 2009.09.03
by rimo 2010. 1. 4. 18:10